육아를 하면서 회사를 다니다 보니까 언젠가부터 없어진 제 자신을 발견했어요. 조금씩 무기력해지는 것도 있고요. 그래서 "나를 위한 도전을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현재 회사에서 전표 업무를 다루고 있는데 회계 공부 경험도 없고, 관련 지식도 없다 보니까 업무를 하면서 헷갈리거나 궁금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전산회계 자격증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혹시.. 회계 관련 전공자 아닌가요?
저는 회계 공부가 처음이었어요. 그나마 실무에서 계정을 조금 다룬 정도가 전부였던? 그래서 기초 회계를 정말 꼼꼼히 공부했어요. 수강 기간의 2/3정도는 기초 회계에 투자 했을 만큼이요. 아이 컨디션에 따라 강의를 들을 수 없는 날도 많았기 때문에 강의를 듣는 날은 무조건 하루에 2개 이상 강의를 들으려고 노력했어요.
비전공자에 워킹맘.. 뭔가 특별한 합격 노하우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김성수 교수님 말씀대로 3개 강의에 1번씩은 꼭 복습 했어요. 이때 복습하면서 되새김 했던 게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그리고 회계1급부터는 과감히 1.3배속으로, 복습은 1개에 1번으로 조정했고 그날 강의 내용 중 헷갈렸던 내용을 중점적으로 복습했어요. 대신 매 단원 끝에 나오는 연습문제는 꼭 먼저 풀고 강의를 들었어요. 해설까지 보고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만 강의를 듣다 보니 시간 절약도 되고, 확실하게 알고 넘어갈 수도 있었습니다.
에듀윌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해요.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가장 먼저 에듀윌 사이트를 찾아봤는데 수강신청 페이지의 합격수기들이 정말 진심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읽는 순간 '아 에듀윌에서 공부해야겠다' 바로 결정했어요. 뭔가 진심에서 나오는 후기들 같았거든요. 아무래도 그런 이유에서 저도 후기를 상세히 썼던 것 같아요. 에듀윌 강의가 참 친절해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강의랄까? 기초회계부터 회계1급 강의까지, 필요한 내용은 콕콕 집어 주시고 불필요한 내용들은 과감히 넘어가주시는 친절함이요. 회계 공부를 처음하는 저도 이렇게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