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에 전산세무2급까지 취득 후 해외로 나가게 되어 공부를 중단했다가, 작년 5월경 전산세무1급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둘째까지 대학에 진학하게 되어 재취업이나 아르바이트 정도는 가능할 것 같았고, 아버지가 세무사로 계셔서 바쁠 때 도움도 될 수 있을 듯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만나게 된 에듀윌
에듀윌을 선택하게 된 것은 친구의 추천 덕분이었습니다. 이론을 풀 때 계산문제만 나오면 머리가 아팠는데 에듀윌에서는 같은 유형의 문제를 반복할 수 있도록 교재구성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연습이 충분했다고 봅니다. 기출문제 풀이에서도 각 부분을 입력하는 것을 세세히 화면에서 구현해주시기 때문에 독학하면서 놓칠 수 있는 부분도 다 잡을 수 있었습니다. 기출 답안만 봐서는 알 수 없는 부분까지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부분이 가장 힘들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5주정도 이론과 실기 강의를 모두 듣고 나머지 시간은 기출문제 풀이로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기출이 어려웠던 차수는 2~3번 이상, 어떤 기출은 4번까지도 풀었습니다. 기출을 풀 때는 시간 내 풀도록 하여 시간 조정하는 연습을 함께했고, 10월 시험에서는 1시간 정도에서 모든 문제를 풀고 남은 시간에는 실수한 것이 없는지 검토할 시간도 생겼습니다.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전산 세무1급이 어렵다고 느끼시는데, 공부해보니 법인세라는 부분이 더해져서 조금 더 광범위해졌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강의를 충실히 듣고 열공하면 분명히 합격할 날은 옵니다. 재무, 원가, 소득, 부가, 법인 각각의 세법을 처음엔 집중하여 하나씩 마스터 한 후, 시험대비할 때에는 매일 매일 모든 세법을 다룰 수 있도록 기출로 점검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느 하나 놓쳐서는 합격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불합격했다고 낙심하지 말고, 붙을 때까지 공부하면 언젠가는 합격할 수 있습니다.